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, 웹이즈프리

HOME > etc

[coc] 골페위 조합 전략 가이드

Last Modified : 2017-12-18 / Created : 2015-04-19
21,833
View Count


골페위... 골페위... 정말 많이 들어보셨죠? 골페위는 너무나 인기있는 공격 조합중 하나입니다. 이 골페위는 말 그대로 골렘 페카 위저드의 조합을 의미합니다.

이 조합이 인기있는 이유는 그 효과가 정말 막강하기 때문입니다.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?

하나. 강력한 체력을 가진 골렘
둘. 체력과 공격력을 함께 가진 페카
셋. 체력은 다소 약하나 강한 공격력을 가진 마법사


이 세가지 조합이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며 강력한 효과를 가지게 됩니다. 그럼 이 조합에 대하여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



# 골페위 조합의 사용방법 골페위는 상대 진영에 따라서 골렘과 페카의 수를 다르게 정할 수 있습니다. 보통 페카보다는 골렘의 비중을 높이는 경우가 많으며 자주 사용되는 조합은 아래와 같습니다.

i. 골렘 3 + 페카 2 + 올 마법사 + 해골돌격병 6~8마리
ii. 골렘 3 + 페카 1 + 올 마법사 + 해골돌격병 6~8마리
iii. 골렘 2 + 페카 2 + 올 마법사 + 해골돌격병 6~8마리

유닛이 모두 생산되면 상대 기지에 투입해야 합니다. 이때 가능한 넓은 범위의 간격으로 골렘과 페카를 투하하며 골렘, 페카, 마법사의 순서대로 병력을 투입합니다. 그리고 해골 돌격병을 어느정도(6마리 ~ 10마리) 가져가시는 것이 좋습니다.


! 법사 비중이 너무 낮은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문제!! 체력이 워낙 강한 골렘과 페카이기 때문에 이 두 유닛의 합계가 5마리 이상인 경우 법사수가 충분히 많아야 합니다. 그렇지 않으면 나중에 골렘만 모두 살아남아 효과적인 공격이 되지 않습니다. 법사수는 최소 15마리 이상 준비해주세요!

중앙으로 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근처의 건물들은 사정거리 밖에서 미리 법사로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. 그래야 페카와 골램이 중앙으로 손쉽게 진출할 수가 있답니다.


! 클랜전시 클랜성 병력은 어떻게 제거할 것인가?

약을 위해 번개마법을 하나 데리고 가는 것도 참 좋습니다. 하지만 기본적으로 골렘이 데미지를 흡수하고 뒤에 법사가 클랜성 병력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주기 때문에 클랜성 병력에 대한 걱정이 줄어듭니다.


! 클랜성을 통해 병력을 지원받을때 어떤 병력이 가장 효과적일까요? 클랜전시 지원병력으로 가장 좋은 것은 골렘입니다. 골렘은 인구수가 30이기 때문에 클랜성 지원 가능인구수가 30이 안된다면 그 다음으로 페카를 지원받는 것이 좋습니다. 페카는 인구수 25입니다.

이 조합의 단점은 무엇일까요? 바로 뇌전탑이 강한 상대일 경우 주의해야합니다. 뇌전탑은 페카에서 2배의 데미지를 줍니다. 그렇기 때문에 공격력이 강한 페카가 쉽게 죽을 수 있습니다.

참고로 이 조합은 타운홀 8부터 사용이 가능한 조합이다. 다만 자원부담이 있습니다.


# 골페위 영상보기

아래는 골페위를 사용한 조합 영상입니다.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
아래의 글도 찾고 계시지 않나요?

    Previous

    [새로운 허니버터] 꼬깔콘 허니버터를 맛보다!

    Previous

    [coc] 올 마녀 조합공격 배우기, 올위치